상단여백
HOME 전문가 칼럼
명품의 조건을 갖춘 프랑스 화장품화장품을 국가산업으로 키운 프랑스
천지인 기자 | 승인 2015.11.20 06:33

인체를 구성하는 원소중 4가지(수소, 산소, 질소, 탄소)를 제외한 모든 원소가 무기질 영양물질인 미네랄(광물질)인데 체내에서 합성하지 못하므로 반드시 식품을 통해서 섭취되어야 하는 영양소다.

미네랄은 체액에 녹아 이온 형태로 존재하며 체중의 약 4%에 불과하지만 체액의 산-알칼리의 균형, 피부-혈액-신경조직의 구성, 근육의 수축성 조절, 노화방지, 세포활동에 관여 하는 등 인체의 신진대사 작용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구성원소다. 

하지만, 토양의 미네랄은 산성비에 녹아 바다로 흘러가고 화학비료, 연작등과 인스턴트식품, 스트레스, 약물, 담배, 술 등으로 인하여 현대인들은 미네랄 결핍증에 시달리고 있다. 

토양에서 생산된 미네랄은 바다로 이동하기 때문에 해수에는 인체에 필요한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며, 해조류는 이를 농축시켜 체내에 저장한다.

바다는 미네랄의 보고로 육지식물의 뿌리에만 존재하는 부족한 미네랄을 해결할 수 있는 인류의 마지막 수단이다.

바다는 생명체에 필요한 영양분과 조건을 충분히 갖추었기 때문에 생명의 원천이라는데 착안하여 프랑스는 1778년 지중해 연안에 세계 최초로 딸라소테라피 센타를 설립하였다.

해수, 해조, 해니 성분으로 24시간 수분과 산소, 미네랄을 피부에 공급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혈액과 림프순환-노폐물 배출과 세포의 대사작용 활성화, 피부 노화방지 및 재생효과등 해양요법으로 치료하던 노하우와 과학적 이론을 근거로 프랑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화장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프랑스의 오래된 해수요법과 나노스피아 공법은 피부 트러블 및 노화방지를 위해 해조류에서 추출한 미네랄, 각종 비타민, 알지시움C, 농축된 단백질등을 부작용 없이 피부에 공급, 그 효과가 24시간 지속될 수 있게 만들었다. 

많은 연구결과 노화의 원인은 인체활동의 결과로 생성되는 Free Radical (활성산소)라는 것이 밝혀졌고 이를 생성억제 및 제거는 항산화 영양소(미네랄)에 의해 가능 함도 밝혀졌다. 

모든 화장품은 항산화 효소의 주요 성분인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에서 추출한 물질을 주원료로 만들어져 피부 노화방지 및 탄력성 유지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세계 최초로 화장품과 향수공장이 만들어진 프랑스는 꽃 재배에 적합한 지중해 연안의 기후를 천혜의 조건으로 가지고 있으며 오염되지 않은 미네랄이 풍부한 해산물이 많이 생산된다.

특히, 국가 기간산업으로 육성된 화장품회사 반경 10km 이내엔 다른 공장 건립을 제한하는 규정과 금지성분이 2,000여 가지가 될 만큼 소비자 보호법이 강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장품 회사가 프랑스에 집중되어 있다.

단순히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 좋은 화장품이라는 감상적인 비지니스 마인드를 뛰어 넘어 과학적으로 충분히 설명될 수 있고 사용할 수록 변화를 느낄 수 있어야  명품 화장품이라고 생각하는 국가 차원의 관리가 명품 화장품을 만들어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다.

THALAC COSMETICS USA
Martin Jun

천지인 기자  chunjiinla@gmail.com

천지인 기자  chunjiinla@gmail.com

<저작권자 © 천지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Chunji-in.inc President : Myung J Lee  |  Publisher : Youngseon Jeon  |  청소년보호책임자 : Myung J Lee
Tel : 213.500.2170 / 562.237.3298  |  E-mail : chunjiinla@gmail.com / jysusa@hamail.net
Copyright © 2019 천지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