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천지인 이슈 사회
노쓰롭 무기회사의 비밀운반으로 레돈도비치 일부구간 폐쇄노쓰롭 회사 대변인 조 안, 시의회에서 모든 경비 책임질것 약속
번역: Kay Kim 객원기자 | 승인 2019.11.25 03:15

레돈도 비치의 킹 하버 마리나의 일부분이 노쓰롭 회사가 아주 큰 물체를 바지 운반선으로 옮기기 위해 당분간 폐쇄되었다. 이 폐쇄는 지난 10월18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월20일 일요일 오후 5시까지 마리나 웨이 최서쪽의 문스톤공원을 따라 약 70개의 주차장이 포함되었다. 이 항공우주회사는 미해군전시용기획물이라고 표기된 아주 거대한 물체를 노쓰롭본사가 있는 북레돈도시에서 샌디에고시까지 옮기는 엄청난 작업이었다.

노쓰롭 관계자들은 시의회 회의에서 국가안보기밀을 이유로 이 물체의 정확한 규모는 밝히지 않았고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하지 않았다. 이 회사는 10월15일 마리나 사용을 위한 허가조건으로 $25,000 을 지불하기로 시와 계약을 했고, 이 운반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산피해비용과 시청직원의 공무집행에 관한 인건비도 지불하기로 약속했다.

Northrop spokesman Joe Ahn  

노쓰롭 회사의 부회장이며 대변인으로나선 조안(Joe Ahn)씨는 10월초 시의회에 출석해 “저희 회사는 운반과 운수문제로 인해 레돈도시에서 일하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저희 회사는 시에서 지불해야하는 모든 경비도 책임질 것” 이라는 약속도 했다.

레돈도시의 해안 및 경제발전담당자인 스티븐 프라우드에 따르면 노쓰롭회사는 지난 9월26일 레돈도시청담당자에게 긴급허가신청서를 제출했다.

노쓰롭 회사는 이 운반을 금요일 심야부터 토요일 이른 새벽에 할 작정이라고 프라우드가 시 의회에 협조를 요청했다. 이 물체는 마리나를 대형 트럭으로 운반하고 바지운반선으로 옮겨 선착장을 통해 선적되며 일반보트 이용자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닐스 니런하인 시의원은 시의회가 추인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허가비용을 요구하였고, 이번주 시의회 회의 때 이 $25,000 을 농어배양사업에 사용되기를 원한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자원 봉사자들의 지원과 헙스 씨월드연구소가 주관하는 약12개의 남가주양어장 중의 하나인 마리나에서 20년이상 기른 치어들은 금전적 지원이 필요하고, 수천 마리의 치어를 배양할 새 장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었다.

시 의회의 의원들이 이 계획을 조건없이 지원했지만, 시 변호사 마이크 웹은 어떤 경우의 시의 자금에 대한 운용도 반드시 새 예산을 집행할 때 편성되어야 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Joe Ahn은 한국인으로서 실력과 재능을 갖춘 인재다.

참고로 Northrop spokesman Joe Ahn은 중부한인회 조이안회장의 두 아들중 장남이며 하버드법대출신으로 한국인 최초 하버드대학의 학생회장을 지냈으며 졸업 후 변호사로서 힐러리 클린턴의 보좌관을 거쳐 캘리포니아 주 검찰예산국장을 거쳤으며 노쓰롭 무기회사의 부회장으로 조정재판 판사자격도 갖춘 한국이 낳은 인재다.

2019년 국제협의회 컴퓨터 기술산업협회(Computer Technology Industry Assciation)는 미국의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미국에서 매년 단 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상을 Joe Ahn  노쓰롭수석부회장에게 수여했다. 

번역: Kay Kim 객원기자  chunjiinla@gmail.com

번역: Kay Kim 객원기자  chunjiinla@gmail.com

<저작권자 © 천지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Chunji-in.inc President : Myung J Lee  |  Publisher : Youngseon Jeon  |  청소년보호책임자 : Myung J Lee
Tel : 213.500.2170 / 562.237.3298  |  E-mail : chunjiinla@gmail.com / jysusa@hamail.net
Copyright © 2020 천지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