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문가 칼럼
<칼럼> 미국의 제45대 대통령선거와 도널드트럼프의 기행주류사회 접근은 적극적인 투표참여로....
전영선 | 승인 2016.08.02 11:05

미국의 대통령선거는 4년마다 있으며 연임이 가능하다.
한국은 미국이 대통령선거에 있어서 개입할 수 없으나 언제나 초미의 관삼사로 등장하는 것은 우리의 지정학적위치상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이번 미국의 제45대 대통령선거는 이미 발표된 대로 힐러리클린턴과 도널드트럼프의 대결로 압축되었다.
막말과 기행으로 설마하던 트럼프가 공화당의 후보로 등장하면서 전통의 한미동맹에 이상기류를 감지하게 만들고 있다.
우리가 오래전부터 알고 있던 힐러리는 영부인에서 국방장관으로 대통령후보로 익히 잘 알고 있는 정말 검증된 후보로 나섰다.

일부 한국계 미국시민권자들은 트럼프를. 지지하며 오히려 힐러리를 못마땅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에 우려를 금치 못한다. 트럼프는 선거공약으로 한반도의 미군철수를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강력한 미국을 내세우며 세몰이를 하고 있는 트럼프의 연설이 미국민들에게 어필되고 있는 것에 대하여 많은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것에 이의가 있기에 간단하게 트럼프의 민낮을 알리며 한미동맹의 기초하에 한반도평화가 유지되고 있음을 상기시키고자 한다.

트럼프의 미국에서의 가계는 독일계 이민자로서 정상적으로 성공한사업가가 아니다.
6번의 대형파산과 은행부도만 90여번이 넘는 기가막힌 사기꾼이다. 그는 자신의 사업체에 수 천 명의 남미계 불법체류자를 고용하고 고의부도를 내며 그 불쌍한 불법체류자들의 인건비를 지불하지 않았으며 미국법을 교묘히 이용하여 부를 축적한 인물이며 오히려 불법체류자를 추방하고 맥시코국경에 철책을 쌓고 우방들과의 단절을 선언하고 있다. 

제국에서 일개국가로 전락하겠다는 이상을 실현하고자 한다. 세번의 이혼도 따지고 보면 쾌락과 향락을 추구하는 그의 행적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더구나 그의 정책을 연구해 보면 과거 독일의 나찌시대와 거의 비슷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선거공약에 중동의 문제와 한반도문제를 거론하는 그의 연설을 깊이 있게 해석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의 허풍과 기행에 현혹될 수 있겠으나 만약 그의 호언대로 대선고지에 올라선다면 한반도는 6.25 이 후 최대위기와 혼란을 맞을 것이 분명하다.

다행히 몇일전 민주당의 힐러리가 대선후보로 확정되며 조사한 설문에서 트럼프를 6~7% 앞서는 것으로 발표되고 있다.
물론 트럼프의 등장으로 힐러리가 당선되더라도 한반도정책은 변화가 불가피할 것이다.
약 3개월여 남은 선거기간 미국에 계신 동포들께서는 미국의 대통령선거에 최대한 참여하시고 한미동맹의 기초가 흔들리지 않는 캐스팅보트 역할을 주문한다.

참고로 나찌의 상징표시는 십자가 네귀퉁이를 오른쪽으로 꺽은 것이 상징이라는 이유도 청교도정신의 미국에 반기를 드는 위험한 인물이기에 일부 한국계 미국인들의 동조에  경각심을 알리고자 한다.

발행인 전영선

전영선  chunjiinla@gmail.com

전영선  chunjiinla@gmail.com

<저작권자 © 천지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Chunji-in.inc President : Myung J Lee  |  Publisher : Youngseon Jeon  |  청소년보호책임자 : Myung J Lee
Tel : 213.500.2170 / 562.237.3298  |  E-mail : chunjiinla@gmail.com / jysusa@hamail.net
Copyright © 2019 천지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